현대차그룹, ‘2018 군인의 품격’개최

, 오페라 갈라공연을 진행했다.

현대차그룹, ‘2018 군인의 품격’개최

인문학 강연과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미래 인재 성장기여

(교통정보신문=김원하 기자)현대차그룹이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별한 공연을 한다.

9월 6일, 경기 이천 특수전사령부에서 군 장병 800명 대상으로 뮤지컬, 오페라 갈라공연을 진행했다.

현대차그룹은 국방부, 한국메세나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을 통해 11월까지 전국 13개 부대 7천여 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뮤지컬, 오페라, 인문학 토크 콘서트를 선보이는 ‘2018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24일(수)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군인의 품격’은 군 장병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기 계발 기회를 주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대표 문화소통 사회공헌사업으로 매년 공연과 토크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실시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수) 강원 원주에 위치한 육군 제36사단 인근 백운아트홀에서 10회차 공연을 진행했으며, 11월까지 나머지 3회차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2018 군인의 품격’은 뮤지컬, 오페라 대표 작품의 주요 장면을 묶은 ‘갈라공연’, 다양한 연사가 소통하는 인문학 토크 콘서트, 미니 음악콘서트로 진행된다.

인문학 토크 콘서트는 조승연 작가, 이동진 모험가, 오현호 파일럿 등 각계 연사들이 참여해 장병들과 소통하며 문화적 소양을 넓히도록 돕는다.

특히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병들을 위해 ‘언어’, ‘도전’ 등 주요 관심사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한다.

또한 뮤지컬, 오페라 갈라 공연은 군 장병이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작품을 선정해 여행 콘셉트의 스토리로 재구성해 군 장병 흥미도를 높인다.

뮤지컬 공연은 시대별 유명 뮤지컬 넘버를 선정하여 댄스와 연기가 결합된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했으며, 오페라 공연은 국가별 명곡을 해설과 접목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9월 6일, 경기 이천의 특수전사령부 뮤지컬 갈라 공연 모습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인문학 강연과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대한민국 국가 안보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13년부터 공연과 강연이 융합된 콘서트 ‘군인의 품격’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55개 부대 약 4만 여명의 군 장병들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