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식약청장, 23일 대선주조 기장공장 현장 방문

23일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대선주조 기장공장을 방문해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오른쪽에서 첫 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식약청장, 23일 대선주조 기장공장 현장 방문

코로나19 방역용 및 의료용 알코올 주조원료 기부 격려

 

23일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대선주조 기장공장을 방문해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왼쪽에서 첫 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식약청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힘쓰는 대선주조를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대선주조(대표 조우현)는 23일 오전 11시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을 비롯한 부산식약청 관계자들이 대선주조를 격려하기 위해 대선주조 기장공장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국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은 방역용‧의료용 알코올 주조원료를 기부한 대선주조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선주조 기장공장을 찾은 박희옥 부산식약청장은 소주 생산라인을 견학하고 주정탱크가 있는 알코올 주조원료 주입 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사태 조기종식을 위한 대선주조의 노력에 격려를 표했다.

대선주조는 지난 2월부터 전국 최초로 코로나19의 방역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알코올 주조원료 132톤을 부산광역시 산하 16개 구‧군청과 대구, 울산지역에 전달했다.

당초 대선주조가 발표한 기부물량은 32톤이었으나 기부소식이 전해지자 부산뿐 아니라 대구, 울산 지역 행정기관 등에서도 지원 요청이 계속해서 들어와 긴급 논의를 거쳐 총 기부 물량을 132톤으로 늘렸다.

이후 방역용에 이어 병원 내 의료도구 등의 소독에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알코올 주조원료 20톤도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각 의료 기관에 전달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부산식약청의 방문과 응원이 직원들에게 큰 힘을 주었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산식약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시민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