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 워커, 스카치의 향후 200년 전망

The whiskies pictured are: Johnnie Walker Blue Label 200th Anniversary Limited Edition Design; Johnnie Walker Blue Label Legendary Eight; John Walker & Sons Celebratory Blend; John Walker & Sons Bicentenary Blend

세계 제1의 스카치 위스키 판매량을 자랑하는 조니 워커가 브랜드 출시 200주년을 기념해 최근 4 가지 독점적인 한정 판매 출시를 발표하면서 스카치 위스키의 향후 200년을 내다봤다.

설립 200주년을 기념해서 출시된 네 가지 신제품(새로운 병 디자인과 세 개의 위스키 신제품)은 조니 워커의 굉장한 여정, 개척 정신, 그리고 1820년에 창업자 John Walker가 시작한 품질을 향한 열정을 찬미한다.

조니 워커 위스키를 주조, 판매하는 Diageo의 글로벌 스카치 부문 이사 John Williams는 “이 4 가지 한정 판매 출시를 통해 지난 200년의 여정을 기념하고자 한다”라며 “이는 당사의 출발점을 찬미하는 한편 더 중요하게는 오늘과 내일 가능한 것을 각각 표현하는 것으로 매우 흥미진진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창업자 John의 활기, 비전 및 기업가적인 열정은 성장하는 조니 워커 브랜드, 사업, 그리고 궁극적으로 스카치위스키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원동력이 됐다”라면서 “올해 당사는 그가 처음 내디뎠던 걸음, 즉 수 세대에 걸쳐 위스키 제조업자들에게 영감을 제공하며 현재와 미래에 당사가 수행하는 모든 일의 핵심을 기념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새로운 한정 판매 디자인은 John Walker & Sons와 조니 워커의 200년 여정에 생명을 불어넣는 환상적인 삽화를 선보인다. 이는 1820년부터 영감이 풍부한 이 이야기에 등장했던 위대한 도시와 나라에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조니 워커 블루 라벨 레전더리 8은 스카치 위스키 제조 200년을 기념한다. 1820년부터 존재했던 전설적인 8개 증류주 제조소에서 선별한 위스키로만 제조해 부드럽고 풍부한 스카치 위스키다. 여기에는 오래 전에 문을 닫은 ‘유령(ghost)’ 증류주 제조소에서 탄생한 매우 진귀한 위스키도 포함된다.

이 한정 판매 위스키는 John Walker & Sons의 역사에서 중대한 순간(1860년대 Old Highland Whisky 출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풍부하고 복잡한 이 스카치 위스키는 그 시기 Walker 가문의 식료품점에서 찾을 수 있던 맛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당시 운영되던 증류주 제조소에서 만든 위스키로 제조됐다.

이 뛰어난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 있던 조니 워커의 첫 식료품점에서 향기 나는 통로를 따라가는 감각적인 여정을 선사한다. 조니 워커의 상상력을 구성했던 이국적인 맛을 재해석하는 풍부한 층으로 이뤄진다.

이 신제품은 하나같이 최소 28년 동안 숙성된 진귀하고 우수한 위스키로 제조됐다. 여기에는 Pittyvaich, Cambus, 그리고 곧 재개장하는 Port Ellen 등 오래전에 문을 닫은 ‘유령(ghost)’ 증류주 제조소에서 제조한 위스키도 포함된다.

조니 워커 마스터 블렌더 Jim Beveridge는 “이들 독점 출시 제품은 회사의 200주년 스토리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조니 워커를 위해 이 순간을 기념할 완벽한 방법을 선보인다”라며 “조니 워커의 생일에 맞춰 이번 주 이들 출시 제품을 발표한 것이 매우 의미있다”라고 언급했다.

이들 200주년 기념 신제품을 출시하기에 앞서 모회사 Diageo는 스코틀랜드 관광사업에 1억8천500만 파운드를 투자하기로 발표했다. Diageo는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새롭고 다감각적인 몰입형 위스키 체험을 여러 가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한 2021년에 조니 워커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종이 기반의 병을 출시하겠다는 발표도 했다. Diageo는 세계 음료 산업 최초로 종이 기반의 병을 출시하며 다음 200년을 내다보는 시점에서 스카치 위스키의 더 지속가능한 미래를 견인할 계획이다.

이들 4 가지 독점 신제품은 10월부터 출시되며 시장 유통과 출시 시기에 따라 한정된 기간에만 판매될 예정이다.

김홍덕 국제부 기자 / International Editor, Hordon Kim (hordonkim@gmail.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