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맥주박 업사이클링 푸드 페스티벌 개최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가운데)가강남구 오비맥주 본사에서 2일 개최한‘카스 맥주박업사이클링 푸드 페스티벌’에서 직접 챙겨온 용기에 맥주박 푸드를 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맥주박 업사이클링 푸드 페스티벌 개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2일 사내 행사 열고

탄소발자국 줄이는 ‘푸드 업사이클링’ 체험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2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카스 맥주박 업사이클링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카스맥주박 업사이클링 푸드 페스티벌’은 카스 맥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맥주박으로 만든 식품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다. ‘맥주박 업사이클링’이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친환경 비즈니스임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부산물을 활용함으로써 작물과 매립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억제할 수 있다.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카스 맥주박으로 만든 라자냐, 피자, 치킨텐더, 에그타르트, 마들렌, 약과, 아이스크림, 비어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맥주박이 다양한 식음료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오비맥주 임직원은 환경의 날을 맞아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음식을 담아 먹을 용기를 직접 챙겨와 다양한 업사이클 음식을 체험했다.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향후 ‘카스 맥주박 업사이클링 푸드 페스티벌’을 일반 소비자 대상 행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의 협력사인 푸드 전문 스타트업 리하베스트(대표 민명준)는 후원사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리하베스트는 식품의 제조과정에 발생하는 부산물을 업사이클해 환경친화 식품을 만들고 상품 검수 과정에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참여시키는 등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는 스타트업이다. 오비맥주와는 지난해 말 상생 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맥주박’은 맥주 양조 중 맥아즙을 만드는 담금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부산물로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 함량이 높아 식품으로서 활용 가치가 높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주박 업사이클링은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상생을 바탕으로 환경문제와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ESG 사업모델”이라며 “국내 ESG 선도 기업으로서 환경과 사회를 위한 혁신적인 행보를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로, 매년 6월 5일이다.

오비맥주는 국내 ESG 선도 기업으로서 카스 포장지를 100% 재생용지로 교체하고 카스 캔의 플라스틱 포장재 두께를 줄이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실질적인 행동에 나서고 있다. 또한 대학생 서포터즈와 공모전을 통해 환경문제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2010년부터 국제 NGO 푸른 아시아와 함께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숲을 가꾸는 ‘카스 희망의 숲’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