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특별한 ‘돔페리뇽’ 샴페인 독점 런칭
극소수 생산량의 돔페리뇽 빈티지 2003로제와
빈티지 2005, 전 세계 항공사 중 유일하게 런칭
흔히 ’신의 물방울’로 칭송받는 돔페리뇽은 엄선된 포도 농장에서 그해 최고의 포도만을 선별해 만든 세계적인 샴페인으로,에미레이트 항공의 사내 식음료전문팀과 미슐랭 2스타 셰프인 파스칼 탱고 (Pascal Tingaud)가 공동으로 개발한 6가지 고급 까나페 안주 메뉴와 함께 퍼스트 클래스 승객 대상으로 제공된다.
돔페리뇽 빈티지 2003 로제는 이례적으로 건조하고 매서운 겨울 날씨 뒤에 이어진 심한 서리 때문에 포도 농사에 어려움이 있었고, 그 이후에 찾아온 여름은 53년 동안 가장 무더운 날씨였다. 이러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알맞게 익은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은 역대 돔페리뇽 빈티지 중 최고의 풍미를 자랑한다.돔페리뇽 빈티지 로제 2003은 특정 노선 퍼스트 클래스 승객에게만 선보일 예정이며, 그 중 두바이-인천 노선이 포함되어 있다.
돔페리뇽 빈티지 2005는 올해 첫 선을 보인 돔
아울러, 에미레이트 항공은 돔페리뇽 빈티지 로제 2003이 제공되는 항공편에서 샴페인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고급 까나페안주 6종을 선보인다. 사프란과 함께 데친 복숭아 및 말린 오리고기, 페르시안 페타치즈, 신선한 무화과와 트러플 맛 꿀이 올려진 호두 바게트와 훈제 연어 등 최고급 식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까나페가 제공된다.
에미레이트 항공 장준모 지사장은 “이번 돔페리뇽 샴페인과 안주 메뉴 런칭을 통해, 퍼스트 클래스 승객들에게 잊지 못할 하늘 위의 고품격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늘 승객들에게 최고의 기내 서비스를 선사하고자 노력하는 에미레이트 항공과 함께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와인 및 샴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미레이트 항공 홈페이지 와인 메뉴(http://www.emirates.com/kr/korean/flying/dining/wines.aspx)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