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청소년 음주예방 연극 상연
패밀리톡 창작연극 ‘링 위의 가족’ 20일 광명문화원서 5회째 공연
동영상도 제작해 소셜미디어로 20만 조회수 올리며 청소년 음주예방 문화 전파
오비맥주는 올해 3월 패밀리토크 캠페인 ‘링 위의 가족’ 제작 발표 후 서울(7월), 대전(8월), 광주(9월), 부평(10월) 등 전국 4개 도시를 순회하며 연극상연을 해왔고 이번이 올해 마지막 공연이다.
가족대화를 주제로 한 창작연극 ‘링 위의 가족’은 오비맥주의 건전음주 캠페인 ‘패밀리토크(Family Talk)’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친숙한 연극이라는 매개체로 청소년 음주와 흡연, 집단 따돌림 등 민감한 사회적 문제들에 대해 공론의 장을 만들고 가족대화를 통해 해법을 찾아보자는 것이 캠페인의 기본 취지다.
‘링 위의 가족’은 서로 말이 통하지 않는 아빠, 엄마, 오빠, 여동생이 마치 링 위의 복서들처럼 소통 ‘배틀’을 하는 모습을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집 안에서 흔히 겪는 가족 갈등 속에서 상대방의 눈을 보고 이야기하는 눈맞춤, 입맞춤, 손맞춤, 서로에 대한 칭찬을 하는 마음맞춤까지 구체적인 소통의 방법을 연극을 통해 표현했다. 특히, 공연 후 이어지는 관객과의 대화시간에는 심리상담 전문가, 배우, 관객이 함께하는 역할극을 통해부모와 아이의 입장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진다.
오비맥주는 연극 상연과 더불어연극의 핵심 메시지를옴니버스 형식의 동영상으로제작, 패밀리톡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amilytalkkorea), 유투브등을 통해 공개했다. 동영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현재까지 2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청소년 음주예방 메시지를 폭넓게 알리고 있다.
▶패밀리톡화해의 기술 편동영상 링크: https://youtu.be/u6X5aHyx0Hk?list=PLiVJfsTM-UR8OtDri7KVR7LKE76enUDSF
▶패밀리톡 대화의 종류 편 동영상 링크: https://youtu.be/URowVTstEtU?list=PLiVJfsTM-UR8OtDri7KVR7LKE76enUDSF
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소년 음주라는 자칫 민감한 주제를 이해하기 쉬운 연극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녀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부모 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류선도기업으로서 건전음주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