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주식,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주팔자의 패턴

Representations of cryptocurrencies Bitcoin, Ethereum, DogeCoin, Ripple, Litecoin are placed on PC motherboard in this illustration taken, June 29, 2021. REUTERS/Dado Ruvic/Illustration

한석수의 사주팔자

비트코인, 주식,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주팔자의 패턴

 

요즘 기득권은 축적된 자본을 앞세워 부동산에 투자해서 표면적으로 많은 재산을 축척했다. 반면에 주택을 살 수 없는 계층은 상대적 박탈감에 뭔가 발판을 마련하지 못하면 영원한 나락으로 떨어질 것 같은 분위기에 일부는 영끌까지 해서 부동산에 뒤늦게 뛰어들었다. 그 영끌도 안 되는 젊은이는 조금이라도 부의 간격을 좁히려고 안간힘을 쓰다가 찾아낸 것이 암호화폐인 것 같다.

부동산을 투자하든,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을 투자하든, 각자 투자 패턴이 있다. 그 투자 패턴은 주변과 자신의 여건에 의해 달라지지만 사주팔자에 따라서 결정되는 확률이 높게 나타난다. 그 유형은 많지만 큰 틀에서 간략하게 살펴보겠다.

먼저, 관심이 돈에만 집중되어 있는 사주팔자가 있다. 이중에서도 두 부류로 표출되는데 가장 과감한 투자를 하는 사주로 뭔가 대박을 터트리려는 기질이 강하다. 이런 사주팔자들은 주식을 투자하게 되면 안정적인 대기업투자보다는 테마주 중에도 신생기업에 투자해서 한 방에 대박을 꿈꾸기 때문에 벌면 크게 벌고 잃게 되면 많은 손실을 입게 된다. 또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어도 비트코인 가지고는 만족하지 못하고 알트코인에 투자해서 한 방을 노리게 된다.

또한 돈을 벌고자 하는 욕구는 강한데 과감한 투자는 못하고 늘 손실을 볼 수 있다는 조심스럽고 안정적인 투자를 추구하는 사주팔자가 있다. 이런 사주는 한방에 큰돈을 벌지 못하지만 손실은 최소화하고 소극적인 투자를 하기 때문에 손해 보는 경우가 적은편이다. 이런 사주팔자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향이 짙다.

다른 패턴은, 본인의 의지로 투자는 못하지만 남들이 돈을 벌었다면 나도 한번 해볼까하는 사주팔자다. 이런 사주는 주변에 어떠한 사람이 있느냐에 따라서 돈의 규모와 패턴이 달라진다. 그래서 이런 유형은 자신의 의지보다는 주변 사람이나 영향을 주는 인터넷매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무엇에 노출되고 끌리느냐에 따라 투자의 성패가 달라진다.

끝으로, 투자에는 관심이 별로 없지만 주변의 권유에 의해서 투자하는 사주팔자다. 이런 타입은 주식이나 비트코인의 투자에는 맞지 않는 타입이다. 우연한 기회에 투자했던 것이 돈을 벌게 되었다면 그 환상에 빠질 수 있어서 향후 큰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하는 사주팔자다.

이처럼 같은 투자를 해도 사주팔자에 따라 투자하는 패턴도 달라진다. 또 사주구성이 돈을 벌수 있는 구조인지, 대운이나 세운에서 돈의 흐름이 나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지, 아니면 큰 손실을 안겨줄 시기인지를 아는 것이 필요하다.

비록 내 사주가 돈과 재물을 모으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기에 가족구성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가족 중에서 돈을 벌수 있게 동기부여를 시켜주는 사람이 있을 수 있고 그로인해 많은 돈을 벌수도 있다. 때로는 가족이 방해요인으로 작용하여 원망하는 경우도 있다.

사주팔자의 성향에 추가할 것은, 향후 경제의 흐름과 정책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인플레이션의 압력으로 금리가 인상되면 어떻게 될 것인지, 개인과 국가의 부채가 늘어나면 어떻게 될 것인지, 부동산의 단기적인 전망과 장기적인 전망이 어떻게 작용할 것인지 등, 향후 경제 흐름과 정책의 방향에 신경 써야 할 것이다.

결국 부동산이나 주식 또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든 알트코인이든, 돈을 벌겠다고 투자를 하려면 먼저 자신의 사주의 구성을 알아야 한다. 거기에 가족들의 사주팔자와 나에게 영향을 주는 사람의 사주팔자가 어떻게 변화하고 영향이 미칠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 한 석수 ▴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

▴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