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세븐일레븐, 배달의 민족 ‘굿 기분 좋은 맥주’ 출시

굿 기분 좋은 맥주 이미지

카브루-세븐일레븐,

배달의 민족 ‘굿 기분 좋은 맥주’ 출시

카브루 R&D센터에서 개발한 영국식 브라운 에일

목넘김 좋고 부담 없는 도수로 수제맥주 초심자도 ‘굿’

굿 맥주는 배달의 민족 특유의 감성과 재치 있는 유머를 콘셉트로 기획된 일명 ‘배민 수제맥주’의 두 번째 시리즈다.

카브루는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축적한 브루잉 노하우와 최근 완공한 신규 브루어리를 통한 안정적인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세븐일레븐, 우아한 형제들과 이번 제품을 함께 개발하게 됐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영국식 브라운 에일이다. 올해 기업부설연구소로 승격된 바 있는 카브루의 R&D센터에서 맥주를 마시는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맥주로 향긋한 카카오향과 적당한 쌉싸래함이 느껴져 맛과 향의 조화가 뛰어나다. 목을 찌르는 탄산감이나 알코올의 쓴맛이 덜해 데일리 비어로 편하게 즐기기 제격이다.

패키지는 ‘굿 맥주’라는 재치 있는 이름처럼 배달의 민족 특유의 감성을 담았다. 수제맥주를 마시는 기분 좋은 한 모금을 “굿” 한 글자로 표현해 심플하고 강렬하게 표현했으며, 배달의 민족 자체 폰트를 사용해 개성을 더했다. 캔 뒷면에는 소비자들이 맥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시각, 후각, 미각을 충족시키는 굿 맥주의 특징을 담았다.

‘굿 기분 좋은 맥주’의 도수는 3.7%이며, 가격은 500ml 1캔에 3,500원이다.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행사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브루는 최근 완공된 신규 브루어리를 통해 생산력을 대폭 확대하고, 판매채널 확대와 신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번 굿맥주 출시와 더불어 자사 브랜드 구미호 맥주 ‘구미호 아이피에이(IPA)’를 세븐일레븐에 새롭게 입점하게 됐으며, 이로써 카브루는 5대 메이저 편의점 브랜드에 모두 입점하게 됐다.

카브루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의 유쾌한 감성과 카브루의 수제맥주 노하우가 만난 굿 맥주는 기획 의도에 맞춰 음용성이 뛰어난 맥주를 만들기 위해 레시피 조율과 홈브루잉까지 R&D센터의 노력으로 탄생한 제품”이라며 “재미있는 콘셉트를 넘어 퀼리티와 맛에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수제맥주로 MZ세대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