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는 가족과 함께 보는 것이 좋다.
한 석수의 사주팔자
신년이 되면 새로 시작하는 마을을 다잡기 위해 개인은 한해의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기업도 마찬가지로 한해의 전망을 하면서 사업을 꾸려갈 방안과 어떠한 방향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것인가 구상하고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금년에는 甲辰(갑진)년이다. 갑진년 새해가 시작되면 한해를 어떻게 하면 각자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것인지 잠시라도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갑진 년에는 개인의 입장에서는 상황이 좋은 입장으로 전개되는 사주팔자가 있을 것이고 반대로 어려움에 봉착하게 되는 개인사주도 많을 것이다. 그래서 한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자신에 대한 새로운 설계를 잠시 생각할 때에 본인의 사주팔자가 인생의 큰 줄기에서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는지 한번쯤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또한 나 혼자만의 개인의 상황이나 가족과 회사인 집단의 모습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도 있을 것이다.
올해는 계획한 것을 실행에 옮기려는 성향이 강한데 그것이 좋은 성과를 낼 것인지 아니면 역작용을 불러올 것인지는 개인과 단체에 따라서 상황이 달라질 것이다. 개인은 개인의 사주팔자의 기운에 따라서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사주팔자도 있고 변화가 별로 없는 사주팔자도 있다.
그런데 개인의 사주팔자의 모습에서 두드러진 모습도 있고 움츠러진 모양도 있는데 다수가 모인 가족이나 집단에 따라 더 표출될 수도 있고 더 외소해질 수 있다. 그래서 최소한 개인의 사주팔자를 바탕으로 가족단위의 사주팔자를 접목해서 개인의 방향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흐름이 어떠한 상황으로 전개될 것인지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다면 한해를 계획하고 설계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주로 외형상 변화는 밖에서 활동하는 부모 형제자매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이 맞겠지만 좀 더 살펴보면 가족구성원에 따라서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의 마음이 달라지기도 하고 그 생각에 따라 행동하는 모습이 바뀌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에 따라서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가령 직장에 다니는 아버지가 되었든 엄마가 되었든 밖에 나가 경제활동을 하는 것은 뭔가 자신만의 목적과 목표가 있기 마련이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든 가족의 앞날을 위해서든 평소에는 못 느끼고 습관적으로 행동하겠지만 분명 어떠한 계기로 내면적인 변화를 일으키게 되고 그것이 밖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사주팔자를 볼 때는 개인 사주팔자를 보는 것을 바탕으로 가족이나 주변에 밀접한 사람들이 본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같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개인이 어떠한 상황에 처할 것인가를 좀 더 명확하게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에게 올 한해의 시기가 좋은 선순환영향을 미치는 사람인지 아니면 안 좋은 방향으로 밀어낼 것인지를 알게 되면 선택하는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될 것이다.
한발 더 들어 가보면 같은 선순환을 일으키는 가족 중에서도 전체적으로는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어떠한 분야에서 도움 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고 다른 분야에서는 불리한 작용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가족 중에서도 나에게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 분야에서는 누구의 조언을 들어야할 것인지 알아두면 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甲辰년 한해를 시작하는 연 초에는 한해를 계획하고 설계하는 중요한 시점으로 가족 사주와 함께 본인의 사주팔자를 통해 한해의 흐름을 알고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필자: 한 석수
▴한수철학연구소장 ▴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010-5325-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