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유산균이 듬뿍! ‘디톡막걸리파우더 일본에서 호평’
‘2019 웰리스푸드제팬’에 참가, 현지에서 즉석 오더 받아
농업회사법인 웰앤뷰주식회사(대표이사 주민선)는 2019년 7월 3~5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일본 최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2019 웰리스푸드제팬((www.wfjapan.com)’에 참가해 김치유산균을 원료로 누구나 쉽게 막걸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신개념 ‘디톡막걸리파우더’를 선보여 일본인 등 외국바이어들의 시선을 끌었다.
웰리스푸드제팬은 쌀 박람회, 커피 박람회, 커피패키지박람회, 차(TEA)박람회 등 일본 대표 식품박람회 중 하나다.
이 회사가 만든 제품은 막걸리를 선호하는 외국인들의 입맛에 걸맞게 과일과 약제 등 다양한 맛을 조제할 수 있도록 개발한 막걸리파우더 특허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신세계 백화점 등 국내 대형 백화점에 입점해 신세대들에게 막걸리애호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일본 최대 비즈니스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요코하마에서 열린 행사에서 디톡막걸리파우더를 출품해 신세대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DIY막걸리로서 바이어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한국 막걸리의 새로운 장을 여는데 많은 바이어관람객들을 인식시키며 많은 상담을 벌였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이번 행사에 참가해 20여개회사로부터 수출 상담을 일궈냈으며, 이중 관심 있는 한 중견회사로부터 즉석 수출 오더를 받아내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특히 일본인 사업가들은 건강에 좋은 유산균이 듬뿍 든 막걸리파우더가 손쉽게 제조되는 과정과 맛에 관심을 보이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 회사는 이번 행사기간 중 요코하마 한인들의 주요 식당을 방문해 즉석에서 담가먹는 천연 ‘디톡막걸리파우더’를 선보여 한인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으면서 한인 사업가들과도 추후 한인들을 겨냥한 다양한 수출전략도 모색 중이다.
주민선 대표는 “디톡막걸리파우더는 DIY막걸리제품으로 국내외 많은 분들의 호평 속에 주요 백화점 등 마켓을 선점하고 해외 수출이 재개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일본 박람회 행사를 통해 막걸리를 좋아하는 일본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은데 대해 고무적이며 일본수출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했다”며 “수출의 한계가 있는 기존 막걸리와의 완전한 차별성을 모토로 개발한 이 제품이 한국의 자랑거리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