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한 디지털 캠페인

핸드앤몰트 디지털 캠페인 출품작‘BEER FOR DAD, 소원 페일 에일’ 스틸컷

한반도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한 디지털 캠페인

핸드앤몰트,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수상

남북 화합의 메시지 담은 디지털 캠페인

통해대한민국 광고 대상 은상 수상 영예

‘소원 페일 에일’ 출시 및 실향민에 시음 행사

 

국내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The Hand & Malt)의 ‘소원 페일 에일’ 캠페인이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디지털 캠페인 전략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온라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이다. 올해에는 약 3,000점의 출품작 가운데 최종 56개 작품만이 수상하며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핸드앤몰트의 ‘소원 페일 에일’ 캠페인은 남북 화합에 대한 오랜 소망을 담은 맥주 ‘소원 페일 에일’의 개발 스토리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명확한 기획의도, 적절한 매체 선정, 체계적인전략 수립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디지털 캠페인 전략 부문 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핸드앤몰트는디지털 캠페인뿐만 아니라 남북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제맥주 출시와실향민 초청 시음행사 등을 통해 맥주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핸드앤몰트의 브랜드 정신을 드러냈다.

핸드앤몰트의‘소원 페일 에일’은 백두산의 물과 남한의 물을 합쳐 양조한 최초의 맥주로, 한반도를 상징하는 물을 강조하기 위해 단일 홉과 단일 몰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 그려진 ‘소원’ 캘리그래피는 서예가 정주환 선생의 작품으로 남과 북이 단일팀으로 함께한 평창 올림픽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또한,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당일인 지난 2월 27일’소원 페일 에일’을 시음하는 자리를 마련해가족과 고향을 그리는 실향민들의 애틋한 마음을 위로했으며, 총 5,000L한정 생산한 ‘소원 페일 에일’ 또한1차 생산분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핸드앤몰트 브랜드 매니저 김경윤 차장은 “‘핸드앤몰트의’소원 페일 에일’ 캠페인이 권위 있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의미있는맥주 개발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