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봄소식은 매화부터 시작하지…

김홍덕 외신기자/Hordon Kim (hordonkim@gmail.com)
예년만큼 춥지는 않았지만 그래서 더 지루했던 봄. 선거도 끝나고 코로나도 정점을 찍을 듯하다는 소식에 조심스레 봄나들이를 생각해볼 때다.
섬진강자락을 끼고 있는 전남 광양시가 구석구석 참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1박 2일 코스까지 소요시간, 동선 등을 고려한 여행 코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전남 광양시. 대한민국 봄의 서막을 여는 섬진강 광양 매화마을로 떠나는 3월의 일정을 내놓았다.
광양시는 봄꽃 명소인 광양 매화마을을 중심으로 동선과 소요시간을 고려한 반일코스, 당일코스, 1박 2일 코스 등 3가지 코스를 선보였다.

반나절 코스인 ‘광양에서 반나절’은 광양매화마을~즐거운 미식~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 윤동주 시 정원)~배알도 섬 정원~김 시식지를 잇는 코스로 꽃향기 가득한 섬진강권에 초점을 맞췄다.

‘광양에서 오롯이 하루’를 보내는 당일코스는 전남도립미술관·광양예술창고~즐거운 미식(광양불고기 or 광양닭숯불구이+고로쇠) 광양와인동굴 & 광양에코파크~구봉산 전망대~광양매화마을 코스로 꽃도 보고 명작도 감상할 수 있다.

전남도립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리움미술관 순회전 ‘인간, 일곱 개의 질문’은 조지 시걸 ‘러시아워’, 알베르토 자코메티 ‘거대한 여인상Ⅲ’ 등 세계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자신에게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존재론적 질문을 던지는 철학적 기회를 제공한다.

3월 27일 폐막을 앞둔 ‘태양에서 떠나올 때’는 남도의 풍경과 색채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로 역동적인 생명력과 남도의 넉넉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복합문화공간 광양와인동굴이 최근 새롭게 도입한 ‘사유의 정원’, ‘빛의 판타지아’도 내재한 상상력을 자극하며 연인,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광양와인동굴에서는 매실와인 만들기 체험이 코로나 펜데믹 이후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광양의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1박 2일 코스 ‘광양에서 별 헤는 밤’은 봄이 가장 먼저 오는 섬진강변 광양매화마을에서부터 옥룡사동백나무숲까지 봄꽃 지도 들고 광양 곳곳을 두루 여행할 수 있는 낭만코스다.

첫날 광양매화마을~즐거운 미식~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 윤동주 시 정원)~배알도 섬 정원~이순신대교 & 선샤인해변공원~구봉산 전망대를 통해 광양의 별 헤는 밤을 선사한다. 둘째 날은 광양와인동굴 & 광양에코파크~전남도립미술관 & 광양예술창고 즐거운 미식~옥룡사동백나무숲으로 1박 2일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반일, 당일, 1박2일 일정에 대한 상세 내용은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 추천 여행 코너에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