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지역 중소기업 협업 플랫폼으로 인기

유기 소주잔.

 

대선, 지역 중소기업 협업 플랫폼으로 인기

대-스타 콜라보 성과보고회서 대상과 우수상 휩쓸어

높은 인지도 바탕 올해만 6개 기업과 프로젝트 진행

 

 

대선주조㈜가 지역 스타트업과 소상공인들의 협업 파트너로 인기를 끌고 있다. 부울경 지역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와 그물 영업망을 이용해 중소기업의 도약을 돕는 ‘부스터 플랫폼’으로 정착했다는 평가다.

대선주조와 협업해 술장고를 선보인 씨엔컴퍼니 관계자가 지난 15일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에서 경과를 설명하고 있다.

대선주조는 지난 15일 롯데호텔부산에서 열린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에서 ㈜씨엔컴퍼니와 함께 기획한 술장고(술냉장고)가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기 그릇 전문업체인 성심온도담과 함께 선보인 ‘대선 유기 소주잔’은 우수상(부산경제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경제진흥원, BNK부산은행이 지역 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 대․중견기업과 중소․스타트업 간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리딩 기업으로 참여한 대선주조, 에어부산, 파크랜드, 이니스프리가 6개 중소기업․스타트업과 각각 매칭해 협업한 사례를 소개했다.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 40여 개 기업 중 6개 팀이 사례 발표 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선 술냉장고

대선주조가 씨엔컴퍼니와 함께 기획한 술장고는 혼술 트렌드에 맞춰 소형화한 냉장고에 대선소주가 만든 디자인을 입혀 콜라보 정신을 구현했다. 또 슬러시 소주 등 다양한 소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온도설정이 가능하게 만들어 호평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최근 혼술족, 홈술, 홈파티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만큼 미니 술장고가 양사 모두에게 서로 윈-윈(Win-Win)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대선주조가 성심온도담과 함께 선보인 ‘2030부산월드엑스포 소주잔’도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선 로고와 2030 세계박람회 로고를 앞뒤로 새긴 프리미엄 소주잔을 제작해 부산브랜드페스타 등 각종 행사에서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기 소주잔.

이날 발표 사례 외에도 대선주조는 올해 들어서만 돼지국밥 밀 키트 업체인 프론티어식품㈜, 소형가전업체 루메나, 통뼈감자탕, 동백택시 등과 다양한 협업을 펼쳤다. 특히 프론티어식품㈜과 진행한 콜라보는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이 탄생하는 계기가 됐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대선주조는 92년간 부산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에 환원한다는 경영 철학을 지켜왔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중소․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성과보고회에서 에어부산 여행객 맞춤형 영양제 2종(비타민B, 테아닌) 샘플키트를 선보인 ‘㈜영롱-에어부산’ 팀이 최우수상(부산은행장상)에 선정되는 등 6개 협업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