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성공하는 사주팔자도 달라진다

한석수의 사주팔자

시대에 따라 성공하는 사주팔자도 달라진다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 독특한 기운을 갖게 되는데 그 시점을 나타내는 것이 사주팔자다. 이것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질인 것이다. 사주팔자는 이러한 기질과 태어나서 만나게 되는 부모형제와 사회생활을 통한 교육에 의해서 후천적으로 변화되어가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코로나19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재앙이지만 그것을 통해서 사회나 국가에서 보여준 많은 것들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으로 나타나게 되고 그 이면에는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사회와 경제흐름이 바뀌어 갈 것인지를 앞당겨 보여주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많은 부분이 앞당겨지면서 조기 쇠퇴하는 분야도 있고 산업구조가 빠르게 변화되면서 미래의 직업군에 맞는 사주팔자의 유형도 변화된 상황에 맞춰 바뀌게 될 것이다.

사람이 태어나면서 가지고 있는 적성은 기본 바탕으로 깔고 있으면서 큰 틀에서는 30년마다 변화가 오고 일반적으로 10년마다 변화되는 대운에 의해서 변화가 있게 된다. 짧게는 1년이나 한 달에 의해서도 변화되기도 한다.

짧은 변화는 논외로 하더라도, 성장하고 활발히 돈을 벌기 시작하는 연령에서 어떠한 적성이 자신한테 잘 맞는 것인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려면 어려서부터 자신의 적성이 어느 쪽에 장점이 있는지를 아는 것부터 출발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적성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고 남들보다 잘 할 수 있는 부분일수도 있다. 그것을 찾지 못하고 주변의 흐름에 끌려가면서 비슷한 수준끼리 뚜렷한 목적 없는 경쟁을 유발시키고 있는 것이 우리들의 현실인 것이다.

그 적성을 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가 사주팔자를 통해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태어나면서 가지고 있는 기본 성품에서부터 신체를 쓰는 모습과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있고 또 성장하면서도 변하지 않고 한결같은 사주팔자도 있지만 대부분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그처럼 변화되는 모습까지 알 수 있다면 자신에 대해서 시기별로 어떠한 심리인지를 알 수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관심을 갖고 그쪽 방향으로 성장하다보면 좀 더 생각이 깊어질 것이고 학생이라면 진로의 방황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관심 있는 분야를 오랫동안 축적된 생각의 깊이와 숙련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접목하는 노력을 함으로써 더욱 성공할 수 있고 좀 더 행복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미래 먹거리가 불안한 시점이라 많은 젊은 세대들이 소위 영끌해서 부동산을 사는 모습이나 주식을 통하여 부를 축척해 보려는 모습이 늘어나게 되었다. 그러한 투자도 자신의 사주팔자성향에 맞는 것이 있고 맞지 않는 것이 있다. 또한 그러한 투자도 중요하겠지만 사주팔자에 맞는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 수 있는 분야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래서 사주팔자의 적성을 안다는 것은 자신의 내면적인 생각과 모습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적응도 같이 아는 것이다. 그것을 통해서 급변하는 미래의 먹거리를 찾아내고 동참함으로써 성공하는 사주팔자의 대열에 끼어보는 것도 다소 불안한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가 아닐까 한다.

한 석수 (010-5325-2728)

▴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 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