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환경재단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11월 11일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 통해 접수
수상작 중 일부스텔라아르투아전용잔으로 제작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와 재단법인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네이버그라폴리오와 함께 10월 13일부터 11월 11일까지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삶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을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물 보호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했다. 2015년부터 ‘워터닷오알지(Water.org)’와 파트너십을 맺고 물 부족 개발도상국들에 깨끗한 물을 지원하고 있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후원한다.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싶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물과 생활(우리 일상에서 함께하는 물), △물과 생명(모든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 △물과 직업(우리의 직업과 연관된 물)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네이버그라폴리오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출품 규격과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은 그라폴리오 내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부합성, 작품성, 전달성, 참신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위원 점수(80%)와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점수(20%)를 합산하여 이뤄진다. 총16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그림비(grim_b)’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물과 사람 공모전 수상작은 2021세계 물의 날(3월 22일)주간에 서울 시내 미술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수상작 중 일부는 후원 브랜드인 스텔라아르투아의 ‘2021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전용 잔으로도 제작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삶과 생명에 직결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물과 사람 공모전’은 오비맥주와 환경재단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물 캠페인의 일환. 2018년 ‘물과 사람 60초 영화제’, 2019년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에 이어 올해는 일러스트 공모전으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