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향 그대로 담은 구미호
맥주와 집 앞 편의점에서 ‘봄’을 즐기세요!
카브루,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 CU 입점
풍부한 복숭아 향과 부드러운 맛의 ‘구미호 피치 에일’
3대 대형마트 이어 편의점 CU에서 판매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봄 날씨에 화사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을 CU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카브루는 지난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제맥주의 매력을 일상에서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캔 맥주 라인업 ‘구미호 맥주’를 론칭, 신제품 3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가정 시장 공략에 나선 바 있다.
특히, 그 첫 제품인 ‘구미호 피치 에일’이 작년 6월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기 위해 국내 편의점 업계 점포 수 1위인 CU에 입점하게 됐다.
강렬한 핑크 컬러의 아트웍 패키지가 돋보이는 ‘구미호 피치 에일’은 풍부한 복숭아 향과 부드러운 위트 에일(밀 맥주)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인위적이지 않은 복숭아의 향을 느낄 수 있지만 단맛은 줄이고 일반적인 맥주의 도수(4.5%)를 유지해 저도수와 달콤한 맛이 특징인 기존 복숭아 주류와는 차별화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4월부터 CU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브루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은 500ml 캔 제품으로, 가격은 1캔당 3,500원이다. 프로모션을 통해 4캔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함께 판매 중인 ‘구미호 아이피에이(IPA)’와 교차 제공도 가능하다.
한편, 카브루는 ‘구미호 피치 에일’을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3대 대형마트와 미니스톱, 킴스클럽 등에 이어 이번에 CU에도 입점 시키며 전국 주요 유통망을 확보했다. 또한 연이어 출시했던 ‘구미호 릴렉스 비어’와 ‘구미호 IPA’도 주요 편의점과 대형마트, 스마트 오더 등 공격적으로 판매 채널을 늘리며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나갈 전망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작년에 총 3종의 구미호 맥주가 출시되었는데, 판매 시기가 하반기 이후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매 채널에서만 100만캔 가량 판매고를 달성해 독자적인 수제맥주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론칭 2년차인 올해도 활발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수제맥주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