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운세를 봐야 하는 이유

한석수의 사자팔자

신년운세를 봐야 하는 이유

 

신년이 되면 기존에 하던 일이라도 새해의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또 그 계획이 실현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할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계획이 어느 정도 실현 가능성이 있을 것인지 점검하는 차원에서도 신년운세를 보게 된다.

한해의 계획을 세웠다고 할지라도 그 계획이 현실적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변수가 생기게 된다.

첫째 자신의 사주팔자는 그대로 있는데 큰 틀에서는 30년마다 변화되고 중간에는 10년마다 변화되는 대운에 의해서 자신의 내면세계에 변화를 주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해마다 바뀌게 되는 세운의 변화에 의해서 결실을 달리하게 되는 것이다.

새롭게 회사를 들어가야 하는 사회 초년생 이라든가, 뭔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시기에 있을 경우는 변화되는 대운이나 한해의 기운인 세운에 의해 성과를 달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년운세를 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서 기해년에 자신에게 플러스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은 무엇이고 마이너스 요인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이다.

오랫동안 해오던 사업이나 회사의 일이 그동안의 성과가 좋았을 지라도 금년에는 내리막을 탈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그동안 힘든 상황이었는데 해가 바뀌면서 좋은 방향으로 바뀌는 터닝 포인트의 시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사주팔자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년운세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둘째 사회적 대세를 거스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안정적인 봉급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경기에 민감도가 덜하겠지만, 자영업을 하는 경우나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국제적인 경기상황이나 국내적인 경기의 흐름에 따라서, 사주가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국제경기가 좋아지면 직간접적으로 국내경기 흐름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국내 경기흐름에 따라서 개인에게 돌아가는 성과의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사회분위기가 호황을 누리게 되면 그 호황의 여파가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가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주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인 요인도 배제할 수 없는 것이기에 국내외적인 상황도 고려를 해서 신년운세를 볼 때 가감을 해야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마음가짐과 본인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환경이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래서 같은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별 생각 없이 하루하루를 타성에 젖어 보내는 것과 어떻게 하면 더 발전될 것인지 노력하는 것하고는 많은 결과 차이를 보일 것이다. 설사 결과가 같은 상황에 처해진다고 하더라도 가슴속에 남은 경험과 기술 축적은 다음기회에 성공으로 이끄는 발판이 될 것이다.

사람은 혼자 살 수 없는 것이기에 가족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주변사람들이 자신에게 도움의 되는 상황인지 본인이 도와줘야 하는 상황인지에 따라서 결과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신년운세를 볼 때 주변 사람들의 상황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신년운세를 볼 때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사주팔자 흐름이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거기다 국내외적인 경기상황과 특히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경제적인 환경을 고려대상에 넣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까운 사람들의 상황을 파악해야만 신년운세의 흐름의 오차를 줄일 수 있고 실행에 옮길 가치가 있을 것이다.

필자 한 석수는

▴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