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辛丑)년 한해를 조망해본다

2021 신축(辛丑)년 한해를 조망해본다

한석수의 사주팔자

 

2021년 신축년은 오행 중 금(金)인 신(辛)의 하얀색과 축(丑)의 12지의 소띠를 의미해서 흰 소의 해이다. 소는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우유처럼 먹을 것을 제공하기도 하고 한때는 집안의 살림밑천의 역할을 한 적도 있었다. 그처럼 소는 마음 한편에서는 든든하고 뿌듯함을 전해주기도 한다.

그런데 신(辛)은 오행 상 금(金)으로 쇠붙이를 의미한다. 특히나 신(辛)금은 날카로움을 더 한 것이라 양날의 칼처럼 잘 쓰면 이로움을 주지만 잘못 쓰여서 본인이 상처를 입거나 누군가를 공격하여 심한 상처를 입힐 수도 있다. 반면에 보석처럼 귀한 대접을 받는 것이기도 해서 잘 다듬어지고 성숙해지면 소중한 것이 될 수 있다.

축(丑)은 오행 상으로는 토(土)의 기운인데 습하고 차가운 기운이다. 그래서 차가운 기운으로 미세한 세균을 억제하기도 하지만, 습기로 인한 전염병이 활성화되는 기운을 같이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된다.

또한 개인의 신체적으로 보면 세균에 취약해지고 특히 기관지나 폐에 악 영양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일단 세균에 노출되면 세포 깊숙이 파고드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코로나19가 예방접종이 마무리되고 종식되기 전까지는 신중해야 할 것이고, 세균에 취약한 기운이라 새로운 변종이 확산되면 훨씬 큰 타격을 안겨 주게 될 것이다.

그래서 신축 년은 좋고 나쁨이 극명하게 들어나는 한해가 될 것이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빈부의 격차가 더 심화될 것이다. 부를 움켜쥐는 쪽에서는 더욱 욕심을 낼 것이고 그렇지 못한 쪽에서는 훨씬 힘든 한해가 될 것이다.

신축 년에는 양면적인 모습을 보이고 격차가 심해질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든, 개인 사업을 하던 간에 사회생활하면서 큰 상처를 받기 쉽고 심지어는 사기를 당할 수 있고 사기를 치려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이다. 달리 생각하면 많은 사람들이 믿지 못하는 환경에 놓이게 되고 비정상적인방법으로 사적이익을 추구하려는 자들이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상식이 통하지 않는 불공정사회가 심화될 것이다.

그리고 의타적인 성향이 나타나는 한해로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은 심리가 커지는 신축 년이다. 그래서 부모나 자식에게 기대는 마음, 주변사람에게나 정부로부터 혜택을 받으려는 심리가 크게 작동하게 될 것이다. 그걸 바탕으로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 투쟁을 하는 집단이 늘어날 것이고 날카로운 기운 때문에 극렬한 다툼으로 상처받고 다치기 쉬운 한해가 될 것이다.

정신적으로는 예민하고 신경질을 부리기 쉬워서 매사에 짜증을 내고, 밖으로 들어내면서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이나 말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주변사람들과 불화가 일어나기 쉽고 또 작은 것에 서운함을 느껴 좋았던 사이가 멀어지는 경우도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같은 상황을 크게 확장시키는 경향이 있어 사고를 당하게 되더라도 더 심하게 다치기 쉽다. 그래서 신축 년 한해는 평소에 날카롭고 거친 성향을 가진 분들은 더욱 마음수양을 해야 할 것이다, 반면에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의 시기이기도 해서 과감한 투자로 큰 성과를 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신축 년에는 빈부의 격차도 커지고 사회와 가정의 갈등도 많아지겠지만 승패가 극명하게 들어나는 한해가 될 것이다. 안정적인 한해를 보낼 것인지 성장의 기회로 삼을 것인지는 자신과 가족 간의 사주팔자의 흐름을 확인하는 것에서 출발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 한 석수

▴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