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구조가 사주에 미치는 영향

기사속 특정 내용과 상관 없음

한석수의 사주팔자

사회구조가 사주에 미치는 영향

 

사주팔자는 사람이 태어나면서 엄마와 아기의 생물학적인 인연인 탯줄을 자르는 순간 사주팔자의 기운이 결정된다. 그 사주팔자에 따라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인생의 바이오리듬을 갖게 되고 그 리듬의 파장에 따라 인생의 큰 그림이 그려지게 된다. 그 큰 그림을 바탕으로 시기별로 세부적인 부분을 관찰하고 그 시기에 맞는 적성이나 남녀문제, 취업이나 돈을 버는 문제 등을 판단하고 예측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사주팔자에 따라 신체 발달과 머리를 쓰는 형태도 달라지고, 좋아하는 취향도 바뀌게 된다. 이것을 바탕으로 사주팔자에 따라 흐름을 타면서 자신만의 항해를 하게 된다. 그런데 그 항해가 사주팔자 자체에서 오는 굴곡은 어쩔 수 없다하더라도 사회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본인에게 유리하든 불리하든 영향을 받게 되어있다. 그 영향중에서 이번에는 사회제도인 시스템의 문제가 사주팔자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그 중에서 몇 가지 요인을 개략적으로 살펴보겠다.

첫째로 가족 간의 문제다. 자신이 태어나자마자 처음 만나게 되는 부모와 형제를 비롯한 가족이 생기게 된다. 이 가족에서도 부모 형제간 사주와 본인의 사주팔자가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전혀 다른 각자만의 특성이 있을 것이다. 이 각자만의 독특한 특성에 따라 호감도가 달리지게 된다. 그 강도에 따라 영향을 받으면서 애증의 관계가 형성되고 자신만이 가지고 있던 사주팔자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둘째로 학교생활이다. 가족을 벗어나 사회생활의 첫걸음인 학교를 다니게 되면 학교라는 제도가 원래 갖고 있던 태생의 기운과 그 시기별로 변화하고 있는 사주팔자의 흐름이 얼마나 잘 맞느냐에 따라서 학교의 성적이 좌우되는 것이다. 암기력을 요구하는 것이냐, 이해력이 필요한 것이냐, 그것도 아니면 창의력에 무게를 두는 것이냐에 따라서 타고난 사주팔자의 적응도가 달라진다. 즉 제도가 어떠한 것에 비중을 두느냐에 따라 사주팔자에 영향을 주게 된다.

마지막으로 국가나 사회시스템에 의한 것이다. 직장인이라면 자신이 갖고 있는 본성과 회사의 시스템이 얼마나 사주팔자에 맞는 것인지 또 그 회사의 성장여부에 따라 유동적으로 회사의 틀 안에서 영향을 받게 된다. 규모가 크고 작고를 떠나 자영업 하는 사업가도 경제의 호황을 부르는 정책을 쓰느냐, 긴축 정책을 펼치느냐에 따라 돈을 벌기도 하고 현상유지도 어려운 상황이 벌어질 것이다. 그래서 국가나 사회 제도의 변화가 사주팔자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당면한 현재 사회현상이 자신에게 얼마나 적합한 것인지에 따라 승패여부가 달라질 것이다. 그래서 우선 자신만이 가지고 있던 장점이 무엇이고 어떠한 부분이 취약할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더 나아가 현시점에서 자신과 자신이 처해 있는 상황이 사주팔자에 어떻게 작용하는 것인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것을 바탕으로 보다 성장하는 부분이 있다면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 것인지, 사업가라면 얼마나 상황이 좋아지고 돈을 벌 수 있는 것인지, 사주팔자 흐름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것이 파악되었다면 외부환경인 사회시스템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자신과 관련된 국가의 정책흐름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아야 자신만의 사회적 궁합인 조화를 맞춰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요약하면 전체적인 사주흐름을 알고 현재 시점에서 세부적인 흐름은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파악해서 기본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사회적인 요인이 나에게 어떤 방향으로 작용할 것인지를 알아야만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상담과 방향설정인 인생처방이 나올 것이다.

◈한석수:▴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

▴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