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아파트에서 페트병 분쇄기 ‘돌리도’ 출범식 가져

지난 28일 대선주조 박상현 양산지점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티알의 하미선 대표이사(왼쪽에서 여섯 번째) 등 양사 실무진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양산 청어람 아파트에서 돌리도(Dollydo) 출범 커팅식을 하고 있다.

대선주조, ㈜티알과 친환경 MOU 체결

양산 아파트에서 페트병 분쇄기 ‘돌리도’ 출범식 가져

부산과 양산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페트병 재활용률 재고에 손을 맞잡았다.

대선주조(대표 조우현)는 지난 20일 대선주조 기장공장에서 친환경 기업 ㈜티알과 업무협약식을 맺고, 28일 양산 청어람아파트에서 ㈜티알의 페트병 분쇄기 ‘돌리도(Dollydo)’ 출범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20일 협약식에는 대선주조 차재영 상무이사와 ㈜티알의 하미선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페트병 분쇄기 돌리도를 활용한 페트병 재활용률 재고를 위한 사업 공동 홍보 방안 모색 ▲대선주조 제품을 포함한 지역 생산제품 애용 협력 ▲돌리도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지역제품 홍보 등 이다.

지난 20일 대선주조 차재영 상무가(왼쪽) ㈜티알 하미선 대표(오른쪽)와 공동협약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선주조는 ㈜티알의 돌리도 사업에 사용될 페트병 이미지를 자사 제품으로 홍보하고, 이를 통해 페트병 재활용률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티알의 돌리도는 스마트 페트병 분쇄기로 페트병을 넣으면 ‘보상 코인’을 제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분쇄한 페트병 플레이크를 다시 플라스틱 주재료로 만들어 페트병 소각 시 발생하는 연간 탄소 배출량을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다.

28일 오전 10시 양산 청어람 아파트에서 열린 출범식엔 대선주조 박상현 양산지점장, ㈜티알의 하미선 대표이사 등 양사 실무진과 아파트 입주민 대표회, 페트병 플레이크 매입업체 애수달산업사, YMCA 라온아띠 S.E.T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출범식 관계자들은 컷팅식을 가진 후, 돌리도에 페트병을 넣어 보상코인을 얻는 과정을 시연했다.

돌리도 시연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페트병 재활용 재고에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미래세대에 좀 더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친환경 경영에 힘쓰는 대선주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선주조는 올해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GOGO) 챌린지 동참, 지역 마을 기업 B175와 해운대 청사포 해안 정화 활동, 시원‧대선소주 400㎖ 페트병에 에코탭 라벨 부착으로 플라스틱 줄이기와 환경보호에 힘쓰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