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는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사주는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한석수의 사주팔자

 

우리가 무슨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내 사주팔자야” 하고 한탄을 하게 된다. 또 어떻게 하면 그 나쁜 상황을 벗어날까 생각을 하고 고민을 하게 된다. 그러나 상황은 자기 자신에게 있고 해결책도 자신에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신의 나쁜 운명이나 나쁜 일을 보기 위해서 보살집이나 사주를 보게 된다면 언제 교통사고를 조심하고 물가를 조심하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들었을 것이다. 물론 그러한 사람이 정말로 사고가 날 수 있고 물에 빠져 고생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같은 사주를 가지고 태어나고도 멀쩡하게 아무 일 없이 지나가는 것이 대부분일 수 있는 것이다. 단지 그때 그러한 기운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한다면 이해는 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안 좋을 일이 생기고 막힌 게 많이 있을 경우에는 또 조상 탓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조상 때문에 자신이 잘못되는 경우는 극히 드문 케이스인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증명할 수도 없고 실체를 볼 수도 없는 상황인 것이다. 마치 사람이 사후에 천당에 간다는 얘기와 다를 바 없는 것이다. 그러한 막연한 대안을 가지고 얘기를 한다면 현대 사회에서 납득이 될 수도 없고 그것을 믿으려고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훨씬 많을 것이다. 무슨 대안이라고 한다면 납득할만한 논리적이고 객관적일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원리와 타당한 근거는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한다.
그런데 이론적 근거도 없고 전통적으로 내려온 비방도 아니면서 무조건 부적이나 쓰고 조상 을 모신다고 모든 일이 해결되는 것은 아닌 것이다. 물론 플라시보 효과는 있을 것이다. 마음이 후련해진다든가 아니면 뭔가 기대는 마음 같은 효과는 있는 것이 사실이다.
미래에 운이 좋아서 잘 풀릴 것 같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일이 잘 풀리는 것만은 아닌 것이다. 일반적으로 운이라고 하는 것은 재물 운이나 관운이라는 운을 주로 말하는 것이다. 옛날에는 관운이 있으면 즉 관직을 얻게 되면 주로 임금으로부터 충성과 의무를 요구할 목적으로 봉토를 하사 받았으므로 이것을 기반으로 소작을 놓거나 하인을 두어 농사를 지어서 재물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에 관운이 있으면 금전 운이 따라오게 된 것이다.

그러나 현대에는 관직을 얻게 되면 즉 명예를 중시하는 일을 하게 되면 금전이 다 따라오는 것은 아닌 것이다. 물론 명예와 금전이 같이 오는 직종과 부서가 있겠지만 대다수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명예를 중시해야 할 사람이 너무 과도한 재물을 갑자기 탐하다 보면 탈이 나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가지고 있는 그릇이라고 하는 것은 어느 정도는 정해질 수는 있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이 살다보면 본의 아니게 나쁜 일에 휘말리게 되고 안 좋은 상황으로 환경이 꼬여만 가는 경우가 있게 마련이다. 그러한 일이 생길 경우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사주를 보게 되거나 점을 보게 되더라도 마찬가지지만 과거에 이러한 일이 생겼다고 하는 것을 맞추었다고 용하다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리고 앞으로 내년에 무슨 일이 생길 것이라고 말을 했다면 무슨 일이 생길 것이라고 말만 해놓고 그것을 풀 수 있는 해답이 없다면 그러한 말을 차라리 안 듣는 것만 못한 때가 많을 것이다.
미래를 보고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변화가 생긴다면 그 변화에 대한 대처하는 방안도 같이 제시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대안도 없이 안 좋은 말만 듣는다면 그러지 않아도 현실이 막막한 사람에게 더 앞길이 캄캄한 터널일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대안을 제시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주에 운이 좋지 않다고 해도 운만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운이 안 좋다는 것은 자신이 노력을 더 많이 해야 다른 사람과 같이 살아 갈 수 있다는 말일 것이다. 운이 좋은 사람이 한 시간에 많은 거리를 간다면 운이 나쁜 사람은 조금 밖에 못가는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라도 살아간다고 하는 것처럼 다른 대안이 있기 마련인 것입니다.
그래서 사주를 보든지 때로는 점을 보든지 마찬가지이겠지만 앞으로 일어나는 현상만을 들으려고만 하지 말고 그러한 현상이 올 거라면 어떻게 그러한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것인가가 더 중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석 수:▴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 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