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수의 사주팔자
사업을 하고 싶은데 큰돈을 벌수 있을까요
사주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업을 해서 돈을 벌수 있는 사업가적인 기질이 많은 사주가 있고 사업을 하기 보다는 누군가의 밑에서 샐러리맨으로 근무하는 것이 훨씬 능력을 발휘하는 사주도 있는 것이다.
사업가적인 기질이 있는 사주라고 해서 다 돈을 많이 벌수는 없는 것이다. 사업가 사주이면서 사업이 잘되는 운에 접해 있어야 하고 많은 돈을 벌기 위한 기본적인 바탕이 마련되어 있어야하는 것이다. 또한 본인도 사업에 성공하려는 의지와 사회적인 여건이 같이 맞물려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해야지 큰돈을 벌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사주에서 운이 좋으면 큰돈을 벌수 있는 것으로 착각해서 일을 크게만 벌이다가 실망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이다. 물론 어차피 사업을 하게 될 경우에는 사업 운이 좋아야 돈도 벌리는 것이지만 돈을 버는 재주하고 자신의 재산이 늘어나는 것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이다. 장사도 잘되고 사업규모도 커지고 사업은 잘되는 것 같은데 실제로 사업주의 재산은 불어나지 않고 주변의 사람들만 혜택을 보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다소 사업은 지지부진한 것 같지만 실제로 사업주의 재산을 늘려가는 사업가들도 있는 것이다.
사업가 사주의 기질에도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주도 있고 남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잘 팔아서 이윤을 남기는 재주가 있는 사주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람을 잘 이용해서 그 사람들로 인해서 이윤을 창출하게 만드는 재능을 갖춘 사주도 있는 것이다.
사업가 기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사업을 하는 것이 성공확률이 많은 것이지만 사업적인 재능이 없는 사주라고 해서 사업을 할 수 없는 것도 아닌 것이다. 사업적인 재능을 없는 사람이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겠지만 가족 중에 부인이 사업을 돕는다거나 자식이 나서준다거나 아니면 주변의 지인의 도움으로 사업을 꾸려갈 수도 있는 것이다. 그래서 사업적인 재능이 없는 사주라고 한다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지 반드시 사업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닌 것이다.
그래서 사업을 할 경우에도 동업을 해서는 안 되는 사주가 있는 것이고 혼자의 재능이 떨어지게 되면 다른 사람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기 때문에 파트너가 필요한 것이다. 그렇지만 상대가 자신의 사주기운과 맞아야 될 것이고 차후에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서 동업자를 배신하지 않는 사주를 가진 사람과 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렇지만 사주에서 사업가적인 기질이 있다하더라도 사회적인 현상과 맞아떨어져야 되는데 사회적인 분위기가 사업을 해서 성공하기 힘든 여건이 만들어져 있다면 자신의 재능만 믿고 사업에 손을 댔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더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기존에 크게 사업을 하고 있어서 자리를 잡고 있는 경우는 덜 하겠지만 대다수의 사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자신의 운만 믿고 막연한 기대감으로 뭔가는 해야 되겠다는 생각으로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위험한 발상인 것이다.
따라서 사주에서 태생적으로 사업가 기질이 있는 사주도 있고 사업가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의 도움으로 사업을 운영해 나가야하는 사주도 있는 것이다. 거기에다가 자신의 돈을 버는 시기에 와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사회적인 여건이 맞아떨어져야 큰돈을 버는 것이다.
한 석 수:▴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 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010-5325-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