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기에 빛나는 사주

어려운 시기에 빛나는 사주

한 석수의 사주팔자

사주팔자는 태어나는 순간의 연월일시 간지를 사주팔자라고 한다. 사주팔자라는 것은 4개의 기둥과 8개의 글자를 말한다. 이러한 사주팔자는 태어나면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기질을 갖게 되고 이런 본능을 통해 자신의 능력이 발휘되는 경향이 크다.

 

이러한 기질은 고정되어 있어 바꾸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10년마다 변화하는 대운이라는 기운과 해마다 바뀌는 세운에 따라서 변화를 하게 된다. 짧게는 월별로 또는 일별이나 시간에 따라서도 변화를 일으키게 된다.

또한 사회적 환경에 따라서도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나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는 사람들인 가족이나 친구 또는 회사의 직장동료에 따라서도 크고 작은 생각의 변화가 오게 된다.

그러한 변화와 영향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휘되느냐 또는 부정적인 면으로 발휘되느냐는 본인의 사주팔자와 상대의 사주팔자의 조합에 따라서 달라진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첫째는 회사와 본인과 잘 맞아야 되겠지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매일 부딪치는 동료나 상사가 될 것이다. 그래서 주변의 사람들이 나의 사주팔자의 기운과 얼마나 잘 어우러지는 것인지에 따라서 근무환경도 개선될 것이고 반대의 상황이라면 스트레스의 가중치가 생겨 회사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정신적인 타격도 받게 되는 상황이 펼쳐지게 된다.

그렇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다. 각자의 사주팔자에 따라서 시기별로 본인에게 맞고 남들보다 비교우위에 있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재능이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재능을 알고 꾸준히 개발해 나가느냐, 모른 체 세월에 흘러가느냐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요즘처럼 물가는 오르고 수입은 줄어드는 어려운 상황에서 특히나 자영업을 하는 사업주입장에서는 대세의 흐름을 거스르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자신만의 사주팔자의 특성을 알고 사업에 적용하는 것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극히 드물지만 위기의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아내는 재능을 가진 사주팔자가 있다. 이런 사주팔자를 가진 사람들은 잠시 어려움을 겪게 되겠지만 새로운 돌파구를 찾게 될 것이다. 또한 타고난 사주팔자에서 재능이 없다면 같이 있는 가족이나 직원들의 사주팔자에 따라서 상황의 변화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족의 구성원과 어떠한 동료들과 사업을 하느냐에 따라서 변화가 클 것이다.

그래서 경기가 좋은 시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느 정도의 평균을 유지하겠지만 분위기가 가라앉은 상황에서는 대다수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고 전업을 하거나 폐업을 할 수도 없는 상황에서는 주어진 여건에서 어떠한 돌파구를 찾아야할 것이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극소수의 사주들이 있다. 이러한 사주를 가진 사람들은 사업하는 운이 좋아서 잘 극복해 나가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데 사업 운이 좋은 상황은 아니더라도 그 사업 운을 보완해주는 주변의 가족이나 같이 근무하는 직장동료의 사주팔자에 따라서 많이 보완되거나 변화의 돌파구를 찾아가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적 분위기가 다소 힘든 상황이더라도 먼저 자신의 사주팔자의 방향이 어떤 상황인지를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본인의 사주팔자가 어려운 시기에 빛을 발하는 사주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가족과 평소 삶을 같이하는 동료들의 사주팔자를 알게 된다면 어려운 상황에서 어떠한 부분이 도움이 될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을 바탕으로 각자가 처해있는 상황에서 보완해주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고 새로운 출구를 찾는 실마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필자 한 석수

▴한수철학연구소장 ▴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 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

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