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와 정치는 무관한 것인가

한석수의 사주팔자

 

사주팔자와 정치는 무관한 것인가

 

사주는 태어나는 시간을 과거의 달력으로 표현한 것으로 그 기운에 의해서 자신의 신체는 물론이고 생각하고 좋아하는 취미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사주에서는 자신이 쓸 수 있는 기운의 집합체로서 같은 머리를 쓰는 공부를 한다고 하더라도 암기력이 좋은 사주가 있고 기억한 것을 활용을 잘하는 사주가 있으며 그리고 기획과 창의력이 좋은 사주가 다 틀리게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사회에 진출해서도 직장생활에 적합한 재능을 갖추고 있는 사주가 있고 사업에 관심이 많은 사주도 있으며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는 사주가 있는 것이다.

그런데 개인이 돈을 벌고 출세를 하는 것에는 관심도가 많으면서 정치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상당히 무감각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것이 대세인 것 같다.

사주팔자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가족이나 주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서 자신도 모르게 반응하면서 살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이 속해있는 국가의 환경이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사주팔자의 기운을 발휘할 수 있는 양질의 토양을 마련하기도 하고 반대로 메마른 황무지를 만들기도 한다.

그래서 큰 틀에서 개인의 사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정치인데 그것은 너무 멀리 있는 것 같은 생각에 나와는 무관한 것처럼 생각하고 관심을 끊어버리고 자신의 영달에만 신경을 쓰면서 안타까워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것이다.

기업을 하는 사람들만이 정치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고 개인들의 사주에도 특질이 있는데 그것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지게 되면 더욱 발전하게 되고 금전적인 혜택도 더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자신이 하는 일이나 업종에 뭔가 정책적으로 규제를 가 한다던가 거대한 자본이 들어와 시장을 잠식한다면 커다란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조금 좁혀서 본다면 사주가 좋은 방향으로 작용을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일하는 업종이 하향세를 타고 있다거나 다니던 직장이 위기에 처하게 되면 당장 자신의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이다.

따라서 사주에서 나타나는 각자의 소질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여건이 마련되는 것하고 재능이 없는 방향으로 분위기가 흘러간다면 능력 발휘는커녕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불안과 불만이 가득 차는 인생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이 속해 있는 지자체나 국가를 운영하는 정치인을 뽑게 되는 선거에서 내 일은 아닌 것이라고 방치를 해놓다가 결국에는 자신의 사주특질을 제약하는 환경으로 정책이 흘러간다면 직 간접적으로 삶에 영향을 받아서 더욱 어려운 상황으로 치달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주의 기운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정치인들이 발휘한 정책의 영향이고 그것을 뒤집어 생각한다면 사주의 기질을 억누르고 발휘할 수 없도록 거대한 벽에 부딪치게 만드는 상황이 되는 것도 정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정치도 개인의 사주와 무관할 수 없는 것이다.

 

한석수

▴한수철학연구소장

▴한수작명연구소장

▴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

▴부부갈등상담 클리닉

▴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

▴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

▴010-5325-2728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