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함유 세계 최초 무알콜 맥주
김홍덕 외신기자 / Hordon Kim, International Editor (hordonkim@gmail.com)
전 세계 180 여 개국에서 팔리고 있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가 코로나 선브루(Corona Sunbrew) 0.0%를 전 세계에...
음식쓰레기 줄이는 이태리 생수 회사의 노력
김홍덕 국제부 기자 / Hordon Kim, International Editor (hordonkim@gmail.com)
스파클링 탄산수로 유명한 이태리의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가 자국의 셰프 마시모 보투라(Massimo Bottura)와 라라 길모어(Lara Gilmore)가 설립한 비영리 단체인 '푸드 포 소울(Food for Soul)'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목표는 긍정적인 사회와 환경 변화를 촉진하고, 지속가능한 음식 문화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다. 산펠레그리노는 음식물 쓰레기 발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책임감 있는 음식 문화를 장려하는 등 미래를 보호하기 위한 교육 활동에 힘쓰고 있다.
산펠레그리노는 이러한 맥락에서 푸드 포 소울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의 레페토리오(Refettorio)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식품 시스템 개선, 음식물 낭비와 음식물 쓰레기 감소 등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행동을 강조할 것이다. 새로운 파트너십의 핵심은 나눔의 가치에 대한 공동의 믿음과 사람들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음식의 잠재력을 알리는 것이다.
산펠레그리노와 푸드 포 소울은 협력, 창의성, 혁신, 아름다움의 힘, 인재 육성의 가치를 이끌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공동체에 음식물 쓰레기 감소와 건강한 소비 방식 채택을 교육하고, 사회의 포용력과 개인의 웰빙을 조성하기 위해, 그들의 기술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각자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보여줌으로써 협력에 기여할 예정이다.
스테파노 마리니(Stefano Marini) 산펠레그리노 그룹 CEO는 "푸드 포 소울과의 파트너십은 사회 변화를 가능하게 하고, 더욱 나은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강화할 기회"라며,...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솔직한’배우 윤여정 발탁
오비맥주,
‘투명병’ 카스 뮤즈로 ‘솔직한’배우 윤여정 발탁
배우 윤여정의 투명하고 진실한 모습과 올 뉴카스의 ‘투명함’이 만나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27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바뀐 ‘올 뉴카스’의 뮤즈로...
목포에서 누리는 ‘내 인생을 바꿀 1주일’
전라남도 목포에 대안적인 도시 ‘괜찮아마을’을 민간 차원에서 조성하고 있는 공동체 혁신 스타트업 공장공장(공동대표 박명호, 홍동우)이 3월 22일(월) 시작되는 ‘주간 괜찮아마을 ’ 프로그램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2021년...
조니워커의 춘절 칵테일
코로나19 펜데믹의 장기화에 따라 자택에서 편안하게 음주를 즐기고 싶어하는 애주가들을 대상으로 동료 및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 제조하기 쉬운 Johnnie Walker Blue...
[명품주 노하우] 대만의 카발란 위스키
- 세계 무대에서 아시아 위스키의 격을 높여 -
2017년부터 국내에서 유통되기 시작한 대만의 위스키 브랜드 카발란(Kavalan)은 작년에 개최되었던 Tokyo Whisky & Spirits (TWSC) 대회에서 13명의...
오비맥주,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한맥’ 출시
오비맥주,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한맥’ 출시
100% 국내산 고품질 쌀로 상쾌한 풍미 완성
진정한 ‘코리안 라거’의 탄생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고품질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HANMAC)’을 정식 출시한다.
‘한맥’은 지난 80년 이상...
헤네시, “코냑의 변신은… 무죄”
우리나라에서 코냑 브랜드로 잘 알려진 고급 와인 및 증류주 부문의 세계적인 기업인 모에 헤네시의 다양한 영업 전략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유통업체 및...
거창한 ‘거창 공공미술 프로젝트’
거창군이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거창군 죽전마을 일대에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사업을 마무리하고 전시를 시작한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거창군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런 맛과 향의 싱글 몰트 진이 국산이라고?
작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가 프리미엄 진 '정원'을 출시해서 화제다.
이 진은 위스키 숙성에 사용되는 몰트 스피릿을 그대로 사용해 만든...